본문 바로가기

축제정보

태안 수국축제 주차 및 입장료 정보 2022년

2022년 태안 수국축제 주차 및 입장료 정보 등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태안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되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라이코스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바깥 나들이를 주저하던 분들이 이제 조금씩 마스크를 벗고 나서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실외 마스크 의무화가 끝나고 국민의 대부분이 코로나를 한번씩은 겪었기 때문에 이제 코로나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없어졌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직 코로나의 공포가 남아있는 상황이라 노약자나 만성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외출을 삼가하는 분위기도 남아 있는듯 합니다. 

 

이제 날씨가 제법 더워지기 시작하는데요. 수국이 절정인 6월~ 7월에는 두려움은 조금 내려 놓고 그동안 답답하고 힘든 마음을 내려 놓고 태안 수국축제에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태안에서 개최하는 2022년 태안 수국축제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세히 알아볼게요. 

 

 

 

 

 

 태안 수국축제 개요

- 행사명 : 2022 태안 수국꽃박람회

- 주최 : 태안꽃박람회추진위원회

- 주관 : 네이처농업회사법인, 태안반도백하수출영농조합법인, 아다람농업회사법인

- 축제장 규모 : 34,564평

 

 

2022년 태안 수국축제는 코로나의 여파가 있는 상황에서 진행하는 만큼 체험행사를 하지 않습니다. 

밀접 접촉을 줄이기 위한 행사 당국의 결정이라고 하네요. 아쉽지만 체험행사는 없습니다. 

 

아쉽지만 아름다운 수국 자체를 즐기는 것만한 체험이 없지 않을까요?^^

 

수국은 잎이 마주나면서, 난형 또는 넓은 난형, 두껍고 윤이 나고 가장자리에는 톱니 모양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꽃은 6~7월에 줄기 끝의 산방꽃차례에 많이 달리고, 연한 자주색, 푸른색, 연한 붉은색, 생식능력이 없는 중성꽃만 있습니다. 

 

꽃차례는 둥글고, 지름 10~15 CM로 형성되는데요. 꽃받침은 4~5장, 꽃잎처럼 보이며, 시기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꽃잎은 4~5장 , 수술은 10개가량, 암술은 퇴화되어 있고, 암술대는 3~4개이며 원예품종들이 갖아 많습니다. 

 

 

 

 

 

태안 수국축제 위치 및 입장료.

▶성인 9,000원

▶경로 및 단체 : 8,000원

▶유아 및 청소년 : 7,000원

 

 

태안 수국축제 위치 

 

수국축제 주차장 안내

- 주차장은 '꽃지해안로 400' 을 치고 가셔서 정문쪽에 주차하시고

- 만약 위 주차장이 혼잡하면 아래 주차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1) 주차장 1 주소 : 안면읍 승언리 산 29-102

 (2) 주차장 3 주소 : 안면읍 승언리 339-586

 (3) 주차장 2 주소 : 안면읍 꽃지해안로 310

 

수국축제의 세 가지 포인트 

이번 축제에 주최측에서 세 가지 포인트라고 하는 곳들이 있는데요. 행사장이 워낙 넓기 때문에 이렇게 추천해주는 포인트들에서 예쁜 사진을 담아보면 효율적으로 행사를 즐기실 수 있겠네요.^^

 

*포인트  첫번째,  '백자 항아리'

 

튤립꽃박람회 당시 무대 광장에 있던 백자 항아리가 메인 전경이 되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멋진 원형의 꽃잎 모양이 펼쳐집니다. 

 

 

 

 

 

 

*두번째,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품종들

 

수국은 색이 예뻐서 매료되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품종별로 모양새도 다릅니다. 다양한 품종의 각각 다른 모습들을 사진에 담아보는것도 좋겠네요.

 

 

 

*세번째, 최고의 포토존, '숲속길'

 

드넓게 펼쳐진 수국을 보시는 것도 좋지만, 약간 그늘지면서 산책하기도 좋고, 인생 사진을 찍기도 좋은 '숲속길'을 거닐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각종 문구들을 배치해서 관람객들로 하여금 사진찍기 좋고, 기분좋아지는 길을 만들어 놓았어요. 

 

 

 

태안 수국축제 포스터 및 지도

태안 수국축제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기회일텐데요. 서해에 가실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도 좋겠네요. 끝. 

 

 

이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

 

2021 여의도 벚꽃축제 취소 및 온라인

20201 여의도 벚꽃축제 취소 및 온라인에 대한 정보 포스팅입니다. 봄바람이 불어오고 개화시기가 다가오면 꽃구경 가고 싶은 마음이 솔솔 올라옵니다. 특히 벚꽃은 봄에 볼 수 있는 꽃중에서도

manyent.tistory.com

 

상견례 인사말, 자리배치 성공적으로

상견례 인사말, 자리배치 방법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상견례는 결혼의 시작인만큼 성공적으로 마치시기 바라면서 포스팅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은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연애할

manyent.tistory.com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입장료 및 정보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입장료 및 정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가을나들이에 도움되시기 바랄게요. ^^ 전라도 장성의 화려한 가을! 사계절 향기나는 '옐로우시티' 장성에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manyen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