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정보

민둥산 억새꽃축제 2019 정보 및 쉬운코스 꿀팁

민둥산 억새꽃 축제 2019 정보 및 쉬운코스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뜨거운 여름보내시고 선선한 9월에 떠나는 여행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이제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제 9월 ~ 10월은 여행 및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기간인데요. 여러분들도 여행, 나들이 계획 새우고 계신가요??^^ 저는 9~10월이 등산 가기에는 정말 제격인 시기라고 생각해요.  여름에는 절대 안가는 편이고 봄 가을에 등산을 몰아간답니다. 


강원도의 민둥산은 등산하기도 좋고 특히 가을철에 '민둥산 억새꽃 축제 2019'를 주최하기 때문에 많은 등산 마니아들과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그럼 민둥산 억새꽃 축제 2019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민둥산 억새꽃축제 2019 개요


● 위치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 784-7 (축제장)


● 연락처 : 033- 591 - 9141


● 행사기간 : 매년 9월 ~11월


● 행사 장소 : 강원도 정선군 민둥산 일원


● 이용시간 : 상시이용 가능


● 주최 및 주관 : 민둥산억새꽃축제위원회


● 프로그램 : 산신제, 식전행진, 가요제, 개막식, 불꽃놀이, 축하공연, 상시행사


강원도에서는 정선군의 자랑 민둥산의 가을철 억새꽃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축제를 기획했는데요. 1,118m의 민둥산이 억새꽃으로 덮이면 정말 아름다운 장관을 이룹니다. 


북한의 산들을 민둥산이라고들 하잖아요? 정선의 민둥산도 과거에 나무가 없어서 밋밋하여 민둥산이라고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산이 밋밋했던 이유는 과거에 정선 주민들이 민둥산에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불을 질렀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억새가 많이 자라게 되어서 민둥산에 억새꽃이 풍성하게 자라나는 것이라고 하네요.  10월에서 11월 초순까지 억새꽃이 만연하답니다.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개,폐막식은 물론이고 상시행사들이 이어집니다. 개막식 행사로 민둥산 산신제를 지내고 여러 행사와 연예인 축하공연은 물론이고 민둥산 가요제, 불꽃놀이도 진행됩니다. 상시행사로는 민둥산 사진 전시회, 각종 전통공연, 민둥산 등반대회, 아리랑 자전거대회 및 다양한 체험 활동들이 진행된답니다. ^^






 2 둥산 억새꽃축제 쉬운코스



민둥산에 올라가는 코스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증산초교에서 출발하는 1코스 

- 능전마을에서 출발하는 2코스

- 삼내/화암약수에서 출발하는 3코스




여기서 추천하는 코스는 1코스와 2코스,


하지만 능전마을에서 출발하는 2코스의 경우는 입구가 아스팔트길이고 축제기간동안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1코스에서 출발하는 것이 좋은데요. 


축제기간동안은 1코스의 주차장도 여의치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O.K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 O.K주차장은 유료주차장입니다. 


O.K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산마루 펜션에서 바로 출발하시면 급경사 코스가 나오기 때문에 O.K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더라도 증산초교쪽으로 이동하셔서 그 길로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코스의 경우 거북이 쉼터를 거쳐서 민둥산 정상으로 올라게되는데요. 거북이 쉼터에서 정상까지는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무튼 정리하면 2코스도 좋지만 축제기간에 주차가 여의치 않다. 따라서 1코스로 가야하는데 1코스 입구에도 주차 공간이 없을 경우 O.K주차장에 주차한 후 1코스로 이동하여 등반을 시작한다. 거북이 쉼터에서 정상까지는 20~30분 소요된다.




아름다운 억새꽃 보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힐링하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