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이슈

난닝구 9원 감사제 돌연취소!? 실망한 고객들

난닝구의 9원 감사제 돌연 취소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난닝구 9원 감사제

라디오를 들으시는 분이라면 적어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난닝구.com9원 감사제 이벤트를 시행했다가 돌연 취소하여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난닝구는 21일 난닝구 인터넷 쇼핑몰에서 인기리이 팔리고 있는 상품들 중 일부를 10원이 되지 않는 금액으로 판매하였습니다.

 

난닝구 9원 감사제


지낸 한 해 동안 우수한 실적을 낸 난닝구의 고객감동 이벤트였는데요. 매체에 따르면 난닝구는 VIP닷컴을 통해서 지난해 3월에 168천만원 이라는 어마어마한 신기록 매출을 냈습니다. (VIP 닷컴의 실적만 이정도이기 때문에 전체 매출은 더욱 클 것으로 보입니다.) 런칭 3년만에 엄청난 매출을 냈습니다.



난닝구 9원 감사제


이에 대한 감사 이벤트를 2019.01.21.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9시간 인기상품 4종을 300개씩 9원에 한정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것인데요. 이벤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서 오전 10시부터 난닝구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 했는데요.




할인 제품은 수량은 2,700개로 2억 원 상당의 물품이 준비돼 있었는데요. 감사제가 시작하자 접속자가 폭주하여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난닝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9원감사제' 행사가 부득이하게 11시반 종료 처리할 수 밖에 없게 되어 사과드린다"고 밝혀서 네티즌들의 비판이 더더욱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이벤트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쏠려 트래픽이 폭발할텐데 이 정도 대비를 못한다는 것이 요즘 시대에 믿기 힘드네요.

난닝구 측은 사과문에 평소 대비 10배 이상 서버를 확보했으나 그 이상으로 접속량이 한 번에 몰리면서 더이상 고객이 쇼핑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려선 안 되겠다는 생각에 온라인 '9원 감사제'를 취소하게 됐다"고 전했는데요. 이에 대한 불만이 아직 사그라들지 않고 있네요.

 

난닝구 이정민 대표난닝구 이정민 대표



보통 신생 브랜드가 이런 이벤트를 하면 광고 효과도 크고 잠재고객들을 단골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 이런 무심한 대처에 실망감이 커지네요. 제품도 괜찮고 난닝구 뿐만 아니고 의류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난닝구 닷컴의 큰 실수인 듯 보입니다. 돌연 취소된 이벤트를 다시 시행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실수를 만회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