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트 먹는 방법 <몸신>

나는 몸신이다 에서 소개된 비트 먹는 방법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비트의 경우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공된 즙을 사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과 질산염을 손실 없이 그대로 섭취하시려면 생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보통 가열하지 않은 생즙은 영양소 손실이 적고 흡수 방해를 받지 않기 때문에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나는 몸신이다 에서 소개된 비트 먹는 방법을 자세히 볼게요. 




생 비트로 먹는 것이 영양 성분을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아래 링크의 제주도 산지 직송으로 보내는 생비트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이 좋습니다. 



제주 농부 조연희님이 직접 재배하고 직접 보내드리는 직배송으로 비트를 즐겨보세요.^^

▼▼▼▼▼▼

natureseller/products/4794596651



 비트 먹는 방법

(1)  비트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착즙기에 넣고 착즙한다. 




☆착즙기가 없는 경우 믹서에 갈아 면포에 싸서 즙을 내어 드셔도 무방합니다. 


찬 것은 싫어하시는 분들은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서 차갑지 않게 드세요



비트 먹는 방법 따라서 하루에 한 개 정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즙으로 마실 경우는 하루 100mL 정도, 종이컵 2/3컵 정도인데요. 과다하게 섭취할 시에는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비트 효능


비트는 약해진 우리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빨간 푸드의 대표적인 식품 비트는 예전에는 우리가 접하기 어려웠는데요. 요즘에는 제주에서 재배를 하기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제주 농부 조연희님이 직접 재배하고 직접 보내드리는 직배송으로 비트를 즐겨보세요.^^

▼▼▼▼▼▼




 서양에서는 '땅속의 붉은 피'  중국에서는 '생명의 뿌리'라고 불릴정도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소입니다. 

고대 로마에서는 비트 달인 물로 해열나 이뇨작용을 돕기위해 사용했어요.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틑 비트 잎으로 상처를 치료하는데 활용했답니다. 



비트는 뿌리채소인 땅속의 양분을 머금고 있어 한의학에서도 옛부터 사용해왔습니다.  '첨채근'이라 하여 맛이 달고 이운이 평하여 막힌 곳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 먹는 방법 대로 섭취하면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1)  빨간색 -> 베타인


비트가 빨간색을 띄는 이유는 베타인 문인데요.

이 베타인은 호모시스테인은 물론 혈관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아니라 베타인은 혈관 벽에 파고들어 혈관에 나쁜영향을 주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전을 제거하는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식품이랍니다. 



(2) 질산염

 비트에는 질산염 성분도 풍부합니다. 


 질산염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산화질소라는 성분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산화질소는 혈관 내피 세포에서 생산되는 물질로 혈관의 탄력성을 높여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안정화시킵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우리 몸에 산화질소 수치가 급격히 감소하게되는데요. 따라서 혈압문제가 발생합니다. 혈압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에게는 질산염이 풍부한 비트와 같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요. 



 실험에 따르면 비트 주스를 매일 섭취한 고혈압 환자들은 평균 혈압이 10mmHg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혈관에 좋다는 먹거리들의 질산염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해본 실험에서는 다른 식품들과 비교했을 때 월등히 높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주 비트 산지 직배송 파는곳


제주 농부 조연희님이 직접 재배하고 직접 보내드리는 직배송으로 비트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