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엄지의제왕 309회에서 소개된 수족냉증에 좋은 족욕 하는 방법입니다.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매우 추워지면서 체온도 떨어집니다. 특히나 노년기 분들이나 갱년기를 지나고 계신 분들은 몸의 체온관리가 잘 안되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겨울철 체온도 체온이지만 손과 발이 매우 차지죠. 수족냉증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족냉증을 가볍게 여기면 더 큰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수족냉증을 그냥 방치하면 저체온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인 것 같으시면

최대한 빨리 대처를 하셔야하는데요. 단순히 손발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보다는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으로 하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수족냉증 족욕 (각탕) 하는 방법에 소개해드릴게요.

 



1. 수족냉증 원

먼저 수족냉증의 원인에 대해 궁굼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수족냉증 족욕 [각탕] 효능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이날 엄지의 제왕에서는 선재광 한의학 박사님이 출연하여 수족냉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선재광 한의학 박사님은 많은 수족냉증 환자 분들을 진료하고 치료해온 경험이 있는데요. 박사님이 환자분들에게 가장 많이 권장하고 좋은 효과를 낸 치료방법이 바로 각탕입니다. 족욕과 다름 없습니다.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1) 양파껍

양파껍질에는 유화아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혈관의 확장 및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됨.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2)

쑥의 치네올 성분은 살균 작용에 탁월하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에 탁월함.

수족냉증 족욕

 




(3) 설탕

흑설탕은 냉기와 통증을 없앤다고 함흑설탕은 체내의 보혈작용에 탁월함족욕 시 흑설탕을 넣으면 체온상승 시키기에 효과가 있음.

수족냉증 족욕
수족냉증 족욕

 

3. 수족냉증 족욕 [각탕]

 그럼 수족냉증 족욕 하는법 알아볼까요?

(1) 말린 양파 껍질 한 주먹 말린 쑥 한 주먹을 준비합니다.


(2) 준비한 재료를 면포나 육수 주머니에 넣습니다.

 

 

(3) 40~43정도의 물에 준비된 재료를 넣습니다.




삼음교 부위까지 물에 잠기게 족욕을 합니다.


 

(4) 양파 껍질과 쑥이 충분히 우러나면 종이컵 1컵 분량의 흑설탕을 넣습니다.


[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족욕


수족냉증을 그냥 방치하시면 더 큰 문제를 야기하실 수 있으니 수족냉증에 좋은 족욕 (각탕) 꼭 집에서 편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족욕은 일주일에 3번씩 꾸준히 하셔야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귀찮으시더라도 양파 드시고 남은 껍질과 쑥, 흑설탕을 이용하셔서 추운 겨울 따뜻한 손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