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2019생활의 달인 10대 맛의 달인 정보 총정리

2019 생활의 달인 10대 맛의 달인 맛집들의 위치와 정보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생활의 달인 맛집이라고하면 검증된 맛집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국 방방곡곡의 맛의 달인들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번 방송은 2019년 소개된 맛의 달인들 중에서도 10대 맛의 달인을 선정하는 내용으로 방송되었는데요. 다시봐도 감탄이 나오는 달인들의 비법과 노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2019 생활의 달인 10대 맛의 달인들의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게요!




 1   해물 스튜와 파스타 달인 <디라이프스타일키친>




저탄고지 메뉴와 셀카찍기 좋은 사진명당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디라이프스타일키친'입니다. 대표메뉴는 해물스튜이고, 곤약미를 사용한 해물 파에야도 아주 맛있다고 합니다. 





 2  서산 만두달인 <향원만두>




보통 만두가 피하고 소가 겉도는 집이 대부분인데요. 서산 만두달인 '향원만두'는 겉과 속이 겉돌지 않고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합니다. 양파, 마늘껍질, 옥수수 수염 등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는 숙성까지 거쳐서 완성되는 만두입니다. 잠행단이 정말 극찬한 만둣집이에요. 

 하루 한정수량이기 때문에 먹기가 정말 힘들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만두도 만두지만, 만둣국이 큰 인기를 끌고있답니다.







 3  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 <왕서방중화요리>



천상의 고기육질을 위해 매실 덮은 돼지고기를 술 박에 넣고 숙성시킵니다. 숙성부터 심상치 않은 '왕서방중화요리'였어요. 

 그리고 간짜장 맛은 정말 고소하다고하네요. 그 비법은 호박인데요. 호박이 은근한 단맛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동네 사람들도 먹고싶어도 못갈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찾아 온다고 하네요.






 4  파운드 케이크 달인 <렁트멍>

올해는 빵의 달인들의 경쟁이 아주 치열했어요. 그 중에서도 10대 달인으로 선정된 빵집의 맛은 얘기안해도 아시겠죠? 빵 업계의 신흥 강자로 불리는 '렁트멍'입니다.

 주력 빵은 '파운드케이크', 카스텔라에서 살짝 두꺼운 맛인데요. 꾸덕꾸덕하고 처음 입에 넣었을 때 누구나 놀라게 됩니다. 

 배송 판매도 하기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배송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5  의정부 오징어김밥 <엄마김밥>

올해는 부침개김밥, 조청김밥, 오이김밥 등 몇몇 김밥 달인들이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10대 맛의 달인에 선정된 집은 바로 '오징어 김밥 달인' 입니다. 

 오징어 김밥을 먹기 위해 줄까지 서서 1시간 30분을 기다릴 정도인데요. 요즘에는 오징어 김밥보다 '달래김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달래의 쓴맛을 잡아주는 과일간장을 넣어서 밸런스를 맞춘다고 하네요.





 6  보은 꼬막짬뽕 달인 <일미식당>

국물 자체의 매력이 일품인 보은의 '일미식당'입니다. 

 채소를 사용해서 꼬막을 데치고 시원한 맛을 극상으로 끌어 올립니다. 육수의 들어간 비밀 재료는 김과 건새우를 채운 오징어 순대입니다. 최고의 국물의 맛에는 다 이유가 있었네요. 

 쫄깃한 꼬막과 얼큰한 육수의 짬뽕입니다. 






 7  서울 3대 순대 달인 <고급아바이순대>

 

방송이후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간 강동에 위치한 '고급아바이순대'입니다. 

 두부, 찹쌀, 멥쌀까지 들어가고 순대에서 냄새가 하나도 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순대에요. 

 비주얼만 봐도 입맛이 살아나네요. 







 8  [2019 10대 맛의 달인] 꽈배기 달인 <신포꽈배기>



꽈배기 마니아들을 열광하게 만든 꽈배기 달인 '신포꽈배기' 입니다. 쫄깃쫄깃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꽈배기를 만드는 달인은 연배가 높으신 할아버지이신데요. 인상도 너무 좋으시고, 꽈배기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느껴지는 모습이었어요. 






 9  전주 떡볶이 달인 <돌아온 떡볶이>



삼고초려 끝에 방송을 허락했던 전주 떡볶이 달인 '돌아온 떡볶이'입니다. 전국의 내노라하는 집들 중에서도 전설로 불리는 집인데요. 매콤달콤한 맛으로 떡볶이 마니아들의 성지가 된 떡볶이 맛집이 10대 맛의 달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0  부산 밀면 달인 <삼성밀면>



부산 밀면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삼성밀면'입니다. 여름에는 물론이고 겨울에도 많은 손님들이 찾아온다고 해요. 50년동안 밀면에 인생을 받친 사장님의 정성이 들어간 밀면입니다. 





2019년에는 엄청난 내공의 달인들이 많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선정된 10대 달인의 맛집들은 꼭 찾아가보고 싶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급아바이순대 꼭 방문해보려구요.^^ 방송을 타서 당분간은 또 어렵겠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서 가면 괜찮겠죠? 여러분도 2019 10대 맛의 달인 맛집 꼭 한번 찾아가보시기 바랄게요.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