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생활의달인 나시고랭 미고랭 달인 '발리인망원' 위치와 가격 정보

생활의 달인 713회에서 소개된 나시고랭 미고랭 달인 '발리인망원' 정보를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인도네시아 가정식 요리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집이 있습니다. 특히 발리 전통 음식을 전문적으로 배워서 한국에서 장사를 시작한 부부가 운영을 하는데요. 발리의 다채로운 요리들을 맛보실 수 있는 가게입니다. 대표메뉴는 나시고랭! 현지에서 만드는 방법 그대로 나시고랭을 만드는 달인 서수경, 김재원 부부 달인입니다. 지금도 일년에 서너번 발리에 방문에 요리공부를 계속 하고있어요. 그럼 인도네시아 가정식 달인의 가게 '발리인망원'에 대한 가격 및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게요. 







 1  나시고랭 미고랭 달인 '발리인망원' 위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현지에 온 느낌을 주는 가게에요.





 2  나시고랭 미고랭 달인 '발리인망원' 메뉴 및 가격


미고랭 9,000원


나시고랭 9,000원


빠당아얌커리 11,000원


삼발아얌롬복 13,000원


아얌고랭삼말마따 13,000원





 3  발리인망원 리뷰 및 반응

"나시고렝, 미고렝 이런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로 되게 유명한 집이에요"


"인도네시아 전통의 맛들을 많이 추구하려고 하시는 것 같아요"


"맛있고 분위기 좋음. 사장님도 친절. 떼보틀은 시키지말자."


"망리단길이 유명하다고해서 여러번 가보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거 없다는 옛말이 맞는듯 전부 그냥저냥 했습니다. 하지만 발리인망원만큼은 엄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확실한 아이덴티티와 더불어 음식과 음료, 분위기까지 엄지척이 아닐 수 없음을 몸소 느낄 수 있었네요. 추천 별 다섯개 ⭐️⭐️⭐️⭐️⭐️"





 4  나시고랭 미고랭 맛의 비법


(1) 인도네시아식 칠리소스 '삼발소스'


고기와 채소 그리고 해산물을 볶아서 면을넣고 한 국자 얹어주는 소스가있는데요. 이 소스가 이 집의 비법입니다. 바로 인도네시아식 칠리소스인 '삼발소스' 입니다. 부부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발품팔아서 수급하는 재료들로 만든 현지식 소스인데요. 




토마토 속에 인도네시아 생강과 태국생강을 빼곡하게 채워 넣고 바나나잎으로 감싸 오븐에 넣어 구워줍니다. 수분이 날아가 맛이 더욱더 견고해지겠어요. 한번 굽고 나서 기름에 한번 더 구워줘요. 더 깊은 향을 내기 위해서인데요.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가네요. 한 입 만으로도 엄청난 풍미가 느껴지겠어요. 



여기에 샬롯, 마늘, 고추 등을 볶아서 재료들을 모두 모아 갈아줍니다. 여기서 끝이아니라 팜슈가, 빻은 레몬그라스, 라임잎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매콤한, 단맛, 상쾌한 맛의 밸런스를 위해서 일주일간 저온숙성까지 거쳐주면 달인표 삼발소스가 완성되요. 정통의 맛으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2) 닭고기비빔밥(아얌삼발마따)



숙성시킨 닭고기로 만든 아얌삼발마따에도 많은 정성이 들어가는데요. 안남미로 밥을하는데요. 레몬그라스와 생강을 밥에 넣고 닭도 함께 넣어서 연육을 돕고 잡내까지 잡아줍니다. 거기에 구운 라임과 구운 팔각까지 넣고요. 하루정도 숙성합니다. 단순히 넣는 닭고기가 아닌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는 닭고기에요.


닭고기의 마지막 단계는 코코넛 껍질에 열을 가해 숯으로 만들고 정향을 뿌린 뒤에 닭을 넣어 훈열을 시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향긋한 인도네시아 닭요리에 발리 현지에 온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두 부부의 인도네시아 음식에 대한 열정이 느껴졌어요. 끊임없이 개발해가며 인도네시아 음식을 전하려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나시고랭 미고랭 달인 '발리인망원' 정보였습니다.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