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임성근>

알토란 282회에서 소개된 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라이코스입니다. 수분과 칼륨이 풍부한 오이는 건강에도 좋고 맛있는 식감도 정말 좋죠? 4월달쯤 되면 오이 요리들을 많이들 시작하십니다. 오이물김치도 담고 오이소박이, 오이무침 등등 오이로 할 수 있는 음식들도 다양한데요. 제철오이는 속이 오동통 하고 아삭아삭해서 정말 매력적이에요.

알토란 282회는 영양을 가득품은 식재료들을 활용한 레시피들을 공개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철 오이로 만드는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비법이 듬뿍 들어간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에요.^^ 여러분도 그대로 따라서 도전해보세요. 그럼 자세히 살펴볼게요.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재료준비


⊙오이 10개

⊙물 2L

⊙소금 100g

⊙당근 30g

⊙쪽파 50g

⊙부추 250g

⊙양파 1개

⊙깻잎 20장

⊙다진마늘 100g

⊙고춧가루 70g

⊙까나리액젓 80g

⊙물 102mL

⊙조청 50g

⊙설탕 20g

⊙통깨 15g





소금물에 오이 절이고 칼집내기


소금물에 오이를 절여주면 수분이 빠져서 추후에 물이 덜 생기고, 무르지 않고 오래 드실 수 있답니다.



[1] 끓는물 2L소금 100g을 넣어 녹여주세요.



[2] 준비한 오이10개에 부어주세요.



[3] 접시로 눌러 1시간마다 뒤집어주세요. 총 2시간 절여주세요! 



[4] 절인 오이를 물에 2번 헹구고, 체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절인 오이를 아래 영상과 같이 4등분 하고, 2/3 정도 위치까지 십자 칼집을 내세요.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 김치소 만들기


[6] 넓찍한 볼에 3cm 길이로 썬 부추 250g, 3cm 길이로 채 썬 당근 30g을 넣어주세요. 



[7] 작게 썬 양파 1개와 3cm길이로 썬 쪽파 50g, 고춧가루 1컵을 넣어주세요. 



[8] 다진마늘 7큰술, 까나리 액젓 80g, 설탕 2큰술을 넣어주세요 



[9] 조청 2큰술 반과 물 120mL을 넣어주세요.



[10] 통깨 3큰술과 3cm길이로 채 썬 깻잎 20장을 넣어주세요.



[11] 오이에 십자 칼집을 넣은 부분에다가 김칫소를 잘 넣어 살짝 눌러주세요.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완성 ~!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어서 갈증해소는 물론이고 노페물 배출에도 탁월한 디톡스 식품으로 알려져있어요. 또한 요즘같이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 좋은데요. 산화방지에 탁월해서 면역력 증강과 잔병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무기력감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도 참 좋아요! 뿐만 아니라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소화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오이를 섭취해보세요! 소화에 도움을 주고, 위 관련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위염, 위궤양, 속쓰림에 좋아요. 오이소박이로 해서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겠죠?^^ 알토란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따라서 맛있게 해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 끝.  




출처 : 카카오 TV 알토란 채널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