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김수미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김수미 선생님의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여름에 입맛없을때 집에서 시원하고 맛있게 비빔국수 해먹으면 참 좋죠?? 게다가 지금 가장 잘 익어서 맛이 잘들은 열무를 넣어서 만들면 정말 최고입니다. 수미네반찬에서는 김수미 선생님의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를 공개하였는데요. 역시나 수미쌤의 황금레시피답게 어렵지 않습니다. 열무만 준비되있다면 누구나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데요. 수미쌤의 황금레시피 자세히 파헤쳐볼게요.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재료준비

⊙ 오이   ⊙열무김치   ⊙설탕   ⊙고추장   ⊙참기름   ⊙통깨   ⊙소면   ⊙멸치다시 육수(선택)




열무와 오이 손질하기

(1) 오이를 열무김치 길이로 채썰어준다. 




(2) 열무김치를 적당한 길이로 썰어준다. 





양념장만들기와 국수삶기


(3) 넓찍한 볼에 손질한 오이와 열무를 넣고 설탕 2작은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준다. 




(4) 끓는 물에 소면을 넣어준 후 들러붙지 않게 자주 저어준다. 





(5) 적당히 면이 익었을 때 찬물에 면을 넣어 쫄깃하게 해준다. 




(6) 흐르는 물에 소면을 잘 헹궈준후 물기를 제거하여 만들어 놓은 양념볼에 투하한다. 




(7) 국수를 양념과 조물조물 섞어주면 완성 !




(8) 국물을 조금 넣어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멸치다시 우린물을 미리 살짝 얼려두어서 비빔국수에 잔잔하게 넣어주면 시원~ 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오이와 열무 팍팍 넣어서 매콤 달콤하게 열무비빔국수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겠네요. 소면 삶으실때는 면들이 늘러붙지 않게 잘 저어주시고, 이따금씩 찬물을 넣어주면 더 쫄깃해진답니다~ 


김수미 열무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알아보았는데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겠네요. 열무김치가 맛있게 잘익은 시기이니 열무를 꼭 함께 넣어서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